테슬라 역사
테슬라는 미국 전기차 제조회사로써 2003년 미국의 기업가 마팅 에버하드와 마크에 의해 설립되었으며 니콜라 테슬라라는 이름은 이후 세르비안에 의해 사용되었다. 테슬라 모터스는 전기 스포츠카 제조업체의 형태를 뗬으며 에버하드는 테슬라의 CEO로 마크는 CFO자리를 맡았다. 테슬라의 펀딩은 다양한 방식으로 진행됐는데 가장 현저한 투자는 30만 달러 이상 투자한 페이팔의 코 파운더 엘런 머스크였다.
2008년 테슬라 모터스는 첫 자동차를 선보였으며 완벽한 전기차 '로드스터'였다. 테스트에서 한번 충전으로 245마일(394KM)를 갈 수 있으며 이 수치는 전기차 시장에 전례 없는 수치였다. 또한 가솔린 스포 츠가와 비교하는 추가적인 테스트를 진행했는데 로드스터는 4초대의 0-100km 기록을 달성했고 최고속력 200km를 기록했다. 로드스터 차체는 가벼운 카본 소제로 만들어졌으며 내부 연소엔진을 사용하지 않아 배기관이 따로 없었다. 테슬라 모터스는 리터당 57km 운행이 가능한 가솔린차와 동등한 효율적인 차를 만들었다. 전기차는 기본적으로 랩탑이나 스마트폰에 사용되는 리튬이온 배터리로 파워를 생산하며 표준 전지 충전기로 충전이 가능하다. 전기차 구매를 위해 7,500달러의 보증금을 지불해야하며 테슬라의 로드스터 금액은 109,000달러였다.
2007년 후반 에버하드는 테슬라의 CEO자리를 사임했으며 기업의 자문위원회로 함께했다. 이 일은 그가 떠난 뒤 2008년에 발표되었으며 그는 테슬라 주주로 남았다. 그 자리를 엘런 머스크가 대신했으며 2010년 테슬라 주가 공개 공모가는 226달러였다. 이후 2012년 테슬라는 로드스터의 생산을 중단하고 새로운 모델인 모델 S에 모든 집중을 다했다. 모델 S의 퍼포먼스와 디자인은 자동차 비평가들의 인정을 받았다. 모델 S는 3가지 다른 배터리 옵션을 선보였는데 추정 거리는 379~483km였다. 최상위 수준 배터리의 0-100km은 4초대로 최고속력 209km를 기록했다. 배터리를 차체 앞쪽에 설치하는 로드스터와 달리 모델 S는 차체 아래에 설치하도록 설계되었으며 추가 저장공간을 확보해 주행 개선을 위해 무게중심을 낮췄다.
이후 2012년 초반 데슬라는 미국과 유럽에 퀵차처 배터리 공장을 설립했다. 최신 버전 뱉리는 테슬라 스테이션으로 불렸으며 또한 완벽하게 테슬라 모델 S 배터리팩으로 사용이 가능했다. 테슬라는 2015년 스포츠 카로써 모델 X 인 'Crossover'를 발표했다. 모델 X의 최대 배터리 용량은 475km 주행이 가능하며 비교적 비싸지 않은 자동차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7개 좌석을 설치했다. 또한 같은 해 테슬라는 태양광 에너지 제품을 만들었는데 태양광으로 집이나 회사에서 충전이 가능한 배터리를 론칭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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